sub_visual sub_visual
tit_icon

박스제작 가이드

패키지제작업체박스네는 맞춤박스제작 시 어렵지 않도록
박스종류 & 박스인쇄등 알찬정보로 함께 합니다.

CMYK와 RGB

CMYK(인쇄가능색상)은 색을 혼합할 수록 검은색에 가까워지며, RGB(디지털색상)은 빛과 같이 혼합할 수록 흰색에 가깝습니다. 패키지디자인시 모든 색상의 표현이 가능하며 인쇄하기에 적합한 CMYK로 설정해야 합니다.
C.M.Y.K. : C(Cyan) / M(Magenta) / Y(Yellow) / K(Black)
R.G.B. : R(Red) / G(Green) / B(Blue)

※별색이란?
CMYK 4도 인쇄로 표현하기 어려운 색상을 말합니다.
금색, 은색, 형광색 등등 혼합된 잉크로 4원색을 섞어서 내는 색상이 아닌, 패키지를 제작하는 것에 있어서 초기에 지정된 색상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별색은 팬톤북을 활용하여 지정된 넘버로 확인 가능합니다.

금속박(金屬箔)

동판으로 압을 가하여 색 필름을 얇게 펴서 종이에 압착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종이의 특성, 디자인 등에 따라 박을 선택하여 보다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패키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박의 종류는 금박, 은박, 로즈골드박, 적박, 녹박, 홀로그램박 등 다양합니다. 또한 유광과 무광으로 나눌 수 있으며, 유광은 주목성과 화려함이 있고, 무광은 은은한 느낌이납니다.

형압(型押)

잉크나 금박을 입히지 않고 글자, 로고 또는 디자인에 압력을 가하여 돌출시키거나(엠보싱/양각), 원하는 형태가 들어가게(디보싱/음각)의 공법입니다. 패키지에 입체감을 주고, 고급스러운 종이의 질감을 그대로 살리기 위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에폭시(epoxy), 부분코팅

투명 안료 등의 액체류를 이용해서 특정 부분을 볼록하게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패키지를 고급스럽게 연출합니다.

라미네이팅(laminating, 코팅)

OPP필름을 인쇄물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미려한 광택이 나타나고 수명을 길게 하는 기법입니다. 얇은 필름 비닐박이 입혀지므로 내구성과 내수성이 높아지고, 오염으로부터 지류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①유광 라미네이팅
표면에 광택이 나는 비닐재질의 코팅원단을 입히는 방법입니다. 잉크의 발색력이 높아 색감 대비가 강하고 화려하며 눈에 잘 띄게 됩니다.
②무광 라미네이팅
유광과 달리 광택이 없는 비닐재질의 코팅원단을 입히는 기법입니다. 빛을 반사하지 않고 색의 톤을 다운시켜 은은하고 우아한 느낌을 나타냅니다.

Quick
Top